지난 1월 30일, 넓은 공간에서 거리 두기, 칸막이 설치와 마스크 착용, 손 세정제 사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정기이사회를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 한 해 동안의 써빙프렌즈 활동과 올 한 해 이뤄질 사업 계획을 나누었습니다. 특별히 코로나19로 어려운 이때에도 많은 후원자님들께서 보내주신 소중한 후원금이, 도움이 필요한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에게 잘 전달되었는지 점검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후원자님들이 정성을 다해 보내주신 후원금이, 보다 투명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더욱 성실하고 정직하게 활동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써빙프렌즈 월페이퍼
올해, 2021년 써빙프렌즈 달력에 들어간 사진으로 월페이퍼를 만들어 써빙프렌즈 후원자님과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지난 10여 년 동안 후원자님들과 함께 써온 써빙프렌즈 사업장의 사진과 이야기들. 코로나19로 지금 당장 그곳을 갈 순 없지만, 일상 속에서도 써빙프렌즈를 만나보시면 어떠신가요?
매년 4월 25일은 세계 말라리아의 날입니다. 2000년 이후 말라리아 퇴치를 위해 국제적으로 함께 노력하고 있지만, 여전히 매년 전 세계 2억 명 이상이 말라리아에 감염되고, 40만 명 이상 말라리아에 의해 사망합니다. 수십 년간의 연구에도 불구하고 아직 상용화된 말라리아 백신은 없어,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게 최선의 예방법입니다.
써빙프렌즈는 세계 말라리아의 날을 맞이하여, 올해도 말라리아의 위협으로부터 보호가 필요한 니제르 사람들에게 살충모기장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추후에 자세한 내용으로 캠페인 소식을 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