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14일, 써빙프렌즈 탄자니아 사업장의 책임자인 이동선 지부장은 한신초등학교를 찾아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깨끗한 물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의 생활을 나누며, 지하수 개발의 긍정적인 효과와 필요성에 대해 나누었습니다. 또한 우리의 작은 도움이 탄자니아 아이들의 삶을 바꾸는 힘이 될 수 있음을 강조하였습니다. 이번 시간을 통해 한신초등학교 학생들이 세계 시민으로서 가족과 친구를 넘어, 지구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넓은 시야를 가진 학생들로 성장하는 기초가 되었길 바라봅니다.
체리와 함께하는 체리스쿨
써빙프렌즈는 기부플랫폼 체리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봉사학교, 체리스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2개의 대학교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 수업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이 온라인 컨텐츠를 만들어 써빙프렌즈가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을 SNS에 공유해 알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SNS에서 "써빙프렌즈" 컨텐츠를 발견하신다면, 반갑게 맞아 주세요 😀
써빙프렌즈 컨퍼런스가 있었습니다.
지난 11월 1일(월), 써빙프렌즈 해외사업장 활동가와 함께 하는 컨퍼런스를 본부에서 진행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각 사업장의 활동가들과 함께 '위드 코로나 시대'라는 전환기를 맞아, 앞으로 써빙프렌즈가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고 계획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컨퍼런스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하였습니다.)
연말 캠페인 안내
2022 새해선물보내기 캠페인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지치고 힘든 마음을 가진 결연 아동에게 희망의 '새해'를 선물하며 기쁨을 함께 나누면 어떨까요?
이번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이해, 지구온난화로 모기 관련 피해가 큰 네팔의 HIV/AIDS 아이들을 위해 모기장 지원을 하고자 합니다. 뎅기열, 지카 바이러스 등 모기의 위협 속에 면역력이 낮은 HIV/AIDS 아이들을 지켜줄 수 있는 방법은 최대한 물리지 않는 것입니다.
세계 에이즈의 날 캠페인이 열리면 다시금 소식 전하겠습니다!
+ 11월 배경화면
인도 암다바드 아동들의 모습이 담긴 11월 배경화면이 나왔습니다! 써빙프렌즈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러브인액션"을 통해 아이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코로나 상황이 좋아진다면 다시금 해외 사업장들을 직접 방문해 아이들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요? 그 날이 곧 오길 기대해 봅니다!